LG유플러스, 클라우드 기반 ‘HD 사내방송’ 솔루션 전국 650개 수협 지점에 구축
오지은 기자 | 기사작성 : 2015-04-08 09:46
1,502 views
N
▲ LG유플러스는 수협중앙회와 협업으로 국내 최초로 무선 방식의 비디오 전용 AP를 적용한 클라우드 기반 ‘HD 사내방송’ 솔루션을 선보이고, 전국 650개 수협 지점에 구축했다. [사진=LG유플러스]

국내 최초 비디오용 AP(VAP) 적용해 사무실 내 무선으로 방송 수신 가능, 이동성 확보

(뉴스투데이=오지은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수협중앙회와 협업으로 국내 최초로 무선 방식의 비디오 전용 AP를 적용한 클라우드 기반 ‘HD 사내방송’ 솔루션을 선보이고, 전국 650개 수협 지점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비디오 전용 AP는 기존 데이터를 전송하는 무선 AP(Access Point)와 달리 비디오 파일 전송에 특화된 AP로, 대용량의 비디오 파일도 끊김 없이 무선 기반으로 전송 가능한 방식이다.

이 서비스는 기업이 자체 제작한 사내방송용 VOD나 실시간 촬영 영상을 LG유플러스의 가상 서버와 클라우드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을 통해 각 지점 및 사무실로 전송한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의 물리적 서버를 구축하거나 직접 운영할 필요가 없어, 솔루션 구축 및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사내방송 솔루션에 비디오 전용 AP(VAP)의 무선 방식을 적용해 유선 방식 이용 시 설치 위치에 제약을 받거나 사무실을 이전할 때 새롭게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을 제거했다.

LG유플러스의 ‘HD 사내방송’ 솔루션은 중앙에서 송출하는 방송 콘텐츠를 TV 셋탑박스에 연결한 무선 AP에서 수신하면 사무실 내 어느 위치에 TV를 설치하더라도 무선으로 사내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사무실을 이전할 경우에도 별도의 재구축 없이 인터넷만 연결하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사내방송을 송출하는 담당자가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등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웹(HTML5) 기반의 관리 툴을 제공해 손쉽게 사내방송을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IP 셋탑박스를 통해 IPTV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내방송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서비스 추가 확장이 가능하다. 각 지점 및 사무실의 셋탑박스 전원 ON/OFF를 중앙 방송 시설에서 한 번에 제어할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수협중앙회 전국 650개의 수협 지점은 수협방송에서 제작하거나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사내방송 콘텐츠를 HD급 화질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수협 정지열 홍보실장은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이 수협 구성원의 소통문화를 활성화 하고 조직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HD 사내방송 솔루션을 원거리에 지점을 두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