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K플래닛과 핀테크 협력 위해 손잡는다
오지은 기자 | 기사작성 : 2015-03-24 11:11
1,337 views
N
▲ 신한은행과 SK플래닛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9길 신한은행 본점에서 핀테크 협력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24일(화) 밝혔다. [사진=pixabay]

(뉴스투데이=오지은 기자) 신한은행과 SK플래닛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9길 신한은행 본점에서 핀테크 협력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24일(화)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제휴 금융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고객들의 금융 이용 편의성을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양 사는 모바일 지불결제 영역의 제휴 및 쇼핑과 금융이 결합된 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양 사의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고객 트렌드와 금융환경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해 고객과 은행, 제휴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금융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국내의 핀테크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ICT 기업,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 등의 금융서비스 진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신한은행은 ICT기업과 경쟁이 아닌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모델을 발굴해 핀테크를 선도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해 금융생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 T커머스 서비스인 ‘TV머니’,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마이신한페이’를 출시하는 등 플랫폼 사업자, ICT 기업 및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과의 지속적인 업무제휴 및 협력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핀테크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