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더블크루와 공동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마케팅 돕기 캠페인’ 전개

송하식 기자 입력 : 2014.07.08 12:06 |   수정 : 2014.07.08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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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송하식 기자) ㈜뉴스투데이(대표 강남욱)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업체인 ㈜더블크루(대표 강주호)와 제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돕기 위해 ‘D씨의 정직한 블로그 체험단(www.honestcrew.com)’을 이달부터 공동 운영키로 했다.

‘D씨의 정직한 블로그 체험단(이하 D씨체험단)’은 기존의 체험단과는 다르게 솔직한 리뷰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일방적인 정보전달 리뷰에 지친 많은 블로거에게 참신한 온라인 만남의 장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D씨체험단은 타깃 층을 명확하게 설정해 진행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며, 블로거들의 상세한 체험후기를 뉴스투데이에 기사화함으로써 온라인상의 입소문 효과 뿐 만아니라 직접 광고의 부수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지원 참여대상은 골목상권의 소상공인(음식점, 미용실, 학원, 병원)과 출시를 앞둔 중소기업 신제품, 쇼핑몰업체는 물론 협회나 지역 상공회 단체 등이다. 뉴스투데이는 매월 10곳의 업체를 선정, 무료체험단 마케팅을 지원하며, 해당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체험후기 등 관련기사를 게재할 예정이다.

강주완 더블크루 이사는 “쌍방향 구조형식의 정보성 체험기로 프로슈머적인 블로거들의 정직한 평가와 비평이 가능하다”며 “공급자는 소비자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해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더블크루는 자체 개발한 SO(Strong point/Opportunity point)리뷰 시스템을 통해 맹목적인 광고성 칭찬으로 인한 브랜드 가치 저하를 방지하고, 사실적인 포스팅만을 선별‧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바이럴은 바이러스(Virus)와 오럴(Oral)의 합성어로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입으로 전파되는 현상을 말하며,바이럴마케팅은 말 그대로 인터넷을 통한 입소문으로 퍼지는 효과가 크므로 '파워 블로거'를 활용, 연관검색어, 실시간검색어의 장악, 인터넷포탈 컨텐츠 포스팅과 블로그, 지식in 포스팅 활동을 전개하며, 최근엔 페이스북, 트위터, 카톡 등 SNS 매체에서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지원신청은 매월 15일까지, 메일(
wcrew2@naver.com)을 보내주면 세부사항을 받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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