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더블크루와 공동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마케팅 돕기 캠페인’ 전개
송하식 기자 | 기사작성 : 2014-07-08 12:06
2,226 views
N
(뉴스투데이=송하식 기자) ㈜뉴스투데이(대표 강남욱)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업체인 ㈜더블크루(대표 강주호)와 제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돕기 위해 ‘D씨의 정직한 블로그 체험단(
www.honestcrew.com)’ 을 이달부터 공동 운영키로 했다.

‘D씨의 정직한 블로그 체험단(이하 D씨체험단)’은 기존의 체험단과는 다르게 솔직한 리뷰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일방적인 정보전달 리뷰에 지친 많은 블로거에게 참신한 온라인 만남의 장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D씨체험단은 타깃 층을 명확하게 설정해 진행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며, 블로거들의 상세한 체험후기를 뉴스투데이에 기사화함으로써 온라인상의 입소문 효과 뿐 만아니라 직접 광고의 부수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지원 참여대상은 골목상권의 소상공인(음식점, 미용실, 학원, 병원)과 출시를 앞둔 중소기업 신제품, 쇼핑몰업체는 물론 협회나 지역 상공회 단체 등이다. 뉴스투데이는 매월 10곳의 업체를 선정, 무료체험단 마케팅을 지원하며, 해당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체험후기 등 관련기사를 게재할 예정이다.

강주완 더블크루 이사는 “쌍방향 구조형식의 정보성 체험기로 프로슈머적인 블로거들의 정직한 평가와 비평이 가능하다”며 “공급자는 소비자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해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더블크루는 자체 개발한 SO(Strong point/Opportunity point)리뷰 시스템을 통해 맹목적인 광고성 칭찬으로 인한 브랜드 가치 저하를 방지하고, 사실적인 포스팅만을 선별‧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바이럴은 바이러스(Virus)와 오럴(Oral)의 합성어로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입으로 전파되는 현상을 말하며,바이럴마케팅은 말 그대로 인터넷을 통한 입소문으로 퍼지는 효과가 크므로 '파워 블로거'를 활용, 연관검색어, 실시간검색어의 장악, 인터넷포탈 컨텐츠 포스팅과 블로그, 지식in 포스팅 활동을 전개하며, 최근엔 페이스북, 트위터, 카톡 등 SNS 매체에서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지원신청은 매월 15일까지, 메일(
wcrew2@naver.com )을 보내주면 세부사항을 받아 볼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