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건희 이노션 대표, ‘한국광고대회’ 동탑산업훈장 수훈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3-11-07 15:45
366 views
N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11월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6회 한국광고대회’ 정부포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주)이노션 안건희 대표이사는 칸 국제광고제 본상 수상 등을 통해 한국 광고 산업의 세계화에 기여하였으며, 일정 규모(30억 원) 이상의 공개경쟁 입찰에만 참여할 것을 선언함으로써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사회적 기업의 광고를 만드는 사회공헌프로그램 운영, 협력사와의 공생발전 등, 광고업계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였다.

‘산업포장’을 수훈하는 에스케이플래닛(주) 이시혁 전무는 국내 최초로 중소기업형 광고제작 조직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통합 마케팅 광고 가치 확산을 통해 광고계 질적 성장에 기여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였다. 또한 후학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광고업계의 우수 인력 배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 Pacific)에서 주관하는 2012 올해의 크리에이터 (2012 Creator of the Year)에 선정,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칸 시메라(Cannes Chimera)의 심사위원으로 초청받는 등 국제광고제 심사위원, 세미나 등을 통해 한국의 창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에 기여한 제일기획 김홍탁 마스터는 대통령표창을, 중소광고회사 지원을 위해 대형광고대행사와 하던 기존 재위임수수료(AOR) 체제를 탈피, 기획료 지급체제로 변환함으로써 중소광고기획사의 참여율을 높이는 데 기여한 한우근 한국토지주택공사 차장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다.

유공 광고인에 대한 정부포상은 ‘광고의 날(매년 11월 11일)’을 기념하고 광고 산업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공헌한 광고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199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