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채용분석 (41)] JW그룹, ‘직무 이해도’와 '나만의 스토리'로 승부하라

한유진 기자 입력 : 2020.10.28 16:35 ㅣ 수정 : 2020.10.28 16:35

11월 3일까지 원서 접수 / 통합 선발 뒤 각 그룹사 배치 예정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한유진 기자] JW중외제약이 속해있는 JW그룹이 2020년 하반기 107기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JW그룹은 지주회사 포함 총 13개의 그룹사가 함께 하고 있는 글로벌헬스케어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회사로 의약품, 의료기기 특히 수액 부문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JW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채용 시장이 얼어붙었던 상반기에도 수시 채용을 통해 꾸준히 채용을 진행해왔다. 이번 공개채용에서는 △영업(MR) △서비스영업 △R&D △일반관리 네 가지 직군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JW그룹이 2020년 하반기 107기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원서 접수는 11월 3일까지다. [사진제공=JW그룹 채용 홈페이지]

 
■ 모집 직군은 어디? / 통합 선발 뒤 각 그룹사 배치 예정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영업(MR) 부문에서는 전문의약품(병/의원),일반의약품, 의료기, 진단시약/장비 직군을 모집한다.


일반관리 직군은 IT기획 직군의 경력직만 뽑는다. 서비스 영업 부문에서는 의료기/진단, 서비스지원 직군을 모집한다.


R&D 부문에서는 신입약사, 임상, 의료기 RA, 합성연구, 진단시약연구, 제품개발, 사업개발, 해외개발, DM/통계, Open Innovation/연구전략, 의료기연구 직군을 모집한다.


오는 11월 3일까지 서류를 받으며 이후 AI 인적성 검사(11월 9일~11월 13일)→1·2차면접(11월~12월 초)→채용 검진→입사(1월 초)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 선발된 입사자들은 추후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메디칼, JW바이오사이언스 등 5곳에 배치 예정이다.


JW그룹 관계자는 “JW그룹은 전문적인 의학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영업을 지향하기 때문에 이공계적 사고를 지닌 인재를 원한다. 때문에 영업직군에서도 이공계 계통 지원자를 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매 전형 직무이해는 필수 / 자신만의 스토리, 간결한 전달이 포인트

 


JW그룹의 신입 자기소개서는 총 3문항이다. 요약하면 ‘열정적으로 임했던 경험’, ‘해당 직무 수행시 본인의 강점’, ‘지원 이유와 입사 후 자신의 역할’ 등이다.


경력사원의 경우 전 직장 퇴사 사유를 기입하는 문항이 추가된다.


JW그룹은 공채 시 자기소개서 내용을 꼼꼼히 검토한다고 밝혔다. 때문에 직무 이해도를 바탕으로 JW그룹이 원하는 본인만의 도전 경험에 대해 고민해보고, 세부적으로 스토리텔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류전형에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AI 인적성 검사가 진행된다. 검사는 상황면접, AI 게임 등으로 구성된다. 이때 본인의 평소 성향 태도를 기반으로 솔직하고 일관되게 답변하는 게 좋다.


AI 면접이 생소한 지원자의 경우 모의 AI면접이나 유튜브 같은 컨텐츠를 활용해서 면접 형식이나 게임의 룰을 파악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면접은 실무면접(1차)과 최종면접(2차)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JW그룹 홈페이지에 올라온 합격 수기를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장황한 답변보다는 핵심만 담긴 간결한 답변을 인상 깊게 어필하는 게 중요하다는 평이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면접 기출문제는 “자기 인생에 영향을 끼친 사건은 무엇인가”, “공백기 동안 무엇을 했는지”, “월급 받으면 처음으로 가장 뭐 사고 싶은가”, “JW중외제약의 제품들 설명해봐라”, “타 영업과 제약영업의 차이는 무엇인가”,“JW중외제약을 통해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 등 지원자가 갖고 있는 경험·전문지식과 인성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루었다.


■ 일과 삶의 균형 이루는 기업문화 추구


JW그룹은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때문에 직원들은 JW그룹의 장점 1순위로 ‘일과 삶의 균형’을 꼽기도 한다.


회사는 근무자가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와 법정근로 시간을 초과하면 PC가 자동적으로 꺼지는 PC-OFF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리프레시 휴가는 JW그룹 직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복지로 알려져 있다. 해당 제도를 통해 직원들은 연차를 제외하고 1년에 5일 연속 휴가를 쓸 수 있다. 5일 연속 휴가 대신 상반기 3일, 하반기 3일 이렇게도 쓸 수 있다.


이외에도 회사는 퇴직금 누진제, 가족 경조사 지원, 어학교육, 동호회 지원, 도서 구입 및 대여 등 복리후생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진작에 힘쓰고 있다.

 

한편 JW그룹은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직무설명회를 개최한다. 관심있는 지원자들은 JW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