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숙달탑승 이벤트 선착순 진행

황경숙 기자 입력 : 2020.09.22 14:54 ㅣ 수정 : 2020.09.22 14:54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아이템 브랜드 ‘숙달돼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예비 신규 창업자와 업종변경창업 및 업종전환창업자를 위해 지난 1차 이벤트에 이어 2차로 ‘숙달탑승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선착순 5명에게 창업비용을 지원한다.


숙달돼지는 약 200시간의 웻에이징(습식숙성) 과정을 거친 삼겹살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삼겹살 음식점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숙달돼지’가 ‘숙달탑승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선착순 5명에게 창업비용을 지원한다.[사진제공=숙달돼지]
 
해당 이벤트는 외식업 창업에 뛰어들었으나 매출 부진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의 부담과 함께 신규 창업자의 첫 창업에 대한 비용부담을 함께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선착순 5팀에 한해 신규 삼겹살창업 진행 시 최대 2천만 원 비용을 지원하고, 타 외식창업 브랜드에서 고깃집창업 숙달돼지로 업종변경창업 시 최대 1천만 원의 비용을 지원한다. 여기에 무이자 창업 대출까지 마련해 고기집창업 준비 중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업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숙달돼지가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가맹주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상생 경영’ 원칙으로 본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브랜드는 본사가 직접 c급 상권에서 직영점을 운영해본 노하우를 살려 가맹 상담부터 상권 분석, 오픈 준비, 오픈 후 관리까지 세밀한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숙달돼지는 대기업인 ‘대상’그룹과 ‘ibk’그룹으로부터 성장성을 인정받아 기관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사진제공=숙달돼지]
 
코로나19가 극심했던 시기에는 가맹점주의 비용을 분담해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인증하는 ‘2020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이에 높은 가맹주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는 숙달돼지는 가맹사업 1년 만에 국내를 넘어 미국과 베트남, 태국, 일본으로 진출해 글로벌한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입지를 굳혔으며, 현재 김포, 진주, 제주 등 오픈을 앞두고 있다.

고기창업 전문의 숙달돼지가 이와 같은 독보적인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비결은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습식 숙성 방식 삼겹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숙달돼지는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을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최상의 맛을 추구하며 업계 유일한 고기 연구소 ‘미트랩’을 설립했다. 이곳에서는 국내 5천여 곳의 한돈 농가 중 상위 0.5%인 약 10곳에서만 높은 품질의 돈육을 공급받아 웻에이징 숙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무항생제, 친환경 인증, 양돈 환경 등의 철저한 검사를 거쳐야만 상위 0.5%로 선정된다.

이러한 까다로운 과정을 거친 습식 숙성 삼겹살은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며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구축했다. 일례로, tv 맛집 정보 프로그램 ‘식신로드3’ 출연진들로부터 ‘인생 삼겹살’이라는 평가를 받고 월 3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앱 ‘망고플레이트’에서 5점 만점에 4.8점의 상위점수를 기록해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의 상위권에 랭크되기도 했다.

숙달돼지의 차별화된 맛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해외 유명 레스토랑 소개 매체 'eater la'에서 la top bbq 레스토랑으로 숙달돼지를 선정했으며, 해외 맛집 정보 서비스앱 ‘yelp’에서 숙달돼지 bbq에 대해 ‘놀랍다’라는 반응을 보이는 등 k-bbq로서 한국 돼지고기의 대중화에 앞장선 요식업 창업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

이에 유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로 남다른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숙달돼지는 대기업인 ‘대상’그룹과 ‘ibk’그룹으로부터 성장성을 인정받아 기관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으며,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대기업으로부터 기관 투자를 받는 경우는 이례적이라는 점에서 관련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20대와 30대 청년창업가와 은퇴창업이나 부부창업을 목표하는 40대와 50대 신규 창업자를 위해 숙달탑승 프로젝트를 마련했으며, 그 외의 숙달돼지 강점을 자세히 알아본 창업자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아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 '기업 및 소비자 선호도 브랜드 어워즈' 5개 영역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얻은 만큼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로서 실망시키지 않는 경쟁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BEST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