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DB손해보험,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옐로카펫’ 캠페인 이어간다

박혜원 기자 입력 : 2020.09.22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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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보도사진2)옐로카펫을 소재로 한 DB손해보험 TV광고의 한장면.jpg
DB손해보험이 지난 2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옐로카펫’ 신규설치 및 보수작업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사진제공=DB손해보험]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DB손해보험이 지난 2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옐로카펫’ 신규설치 및 보수작업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삼성동 소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남부지역본부에서 진행됐다. 우리나라 아동 사망사고 중 교통사고 사망 비율은 44%에 달한다. 그중 횡단보도 관련 사고는 81%다. 이에 DB손해보험은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을 통해 신호대기공단을 노란색으로 구획해 어린이 교통안전 관심을 유도하고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올해 교육부 및 서울시에서 옐로카펫 미설치 학교 중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160여개의‘옐로카펫’을 신규로 설치하고, 수선이 필요한 12개는 보수작업을 진행한다.

  

DB손해보험은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을 대표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선정하여 2016년 7월부터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에 405개 설치, 58개 유지·보수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DB손해보험 고영주 경영지원실장은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옐로카펫 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 및 운전자 의식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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