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DGB생명, KSQI ‘우수콜센터’로 선정

강지현 기자 입력 : 2020.05.27 10:41

콜센터 부문 6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 획득/고객중심 서비스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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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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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생명이 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제공=DGB생명]

 

[뉴스투데이=강지현 기자] DGB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2004년부터 매년 1회씩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47개산업의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모니터링해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심사에서 DGB생명은 △통화연결 시도 횟수, △말 속도,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의 신속한 파악,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 6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DGB생명은 콜센터 외에도 전사적으로 고객중심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다. 고객이 사고보험금을 청구 할 시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이내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 청약서를 운영하고 인증 수단도 다양화하고 있다.

 

보험약관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했다. 그 결과 DGB생명은 최근 보험개발원이 발표한 ‘제19차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대면 영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이라고 할 수 있는 콜센터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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