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하나은행, 글로벌 파이낸스 선정 ‘한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20-01-16 10:42
75 views
N
▲ 지난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열린 시상식에서 김시걸 독일KEB하나은행 법인장(왼쪽)이 조셉 히라푸토 글로벌 파이낸스 발행인 겸 대표(오른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세계적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 파이낸스가 선정한 ‘2020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 상을 통산 19회 수상했다.

시상식은 ‘BAFT(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연례 회의 기간 중 진행됐으며 전세계 금융전문가와 애널리스트의 평가 및 설문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글로벌 파이낸스는 하나은행은 전세계 135개국 해외은행들과 환거래 계약을 체결했으며 무역금융과 외국환 분야에서 대한민국 내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무역금융 거래규모, 시장점유율, 가격경쟁력 및 혁신적 기술력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7년 국내 최초 ‘OAT수출이행 확인 서비스’ 출시 ▲2018년 은행권 공동 ‘EDI연계 OAT 매입한도관리 시스템 구축’ 기여 ▲중소기업 대상 외국환 컨설팅 지원 ▲거래업체 대상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등 무역금융 부문 신기술 도입과 수출입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