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숙명여대와 다문화교육 업무협약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20-01-16 09:42
73 views
N
▲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왼쪽)과 강정애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이 다문화자녀 교육사업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 소재 숙명여자대학교 행정관에서 숙명여자대학교와 다문화자녀 교육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 강정애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재단이 숙명여자대학교와 다문화가족의 역량강화 및 사회통합에 뜻을 같이하고, 다문화자녀 인재양성과 교육사업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첫 사업으로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를 추진한다. 다문화자녀 음악인재 발굴과 전문 음악교육 지원을 통해 다문화자녀의 문화·예술재능 개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재단은 교육비용 전액을 부담하고 우리은행 등 그룹사 공식행사에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연주회를 갖도록 지원한다. 대학교는 음악대학 교수 및 전공생들의 전문교육을 제공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다문화가족에게 더 나은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문화 자녀들이 세계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