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훈 대구 수성 갑 예비후보, ‘희망로 연장선 신설’ 공약
김덕엽 기자 | 기사작성 : 2020-01-14 10:14
385 views
202001141014N
▲ 지난 13일 이진훈 대구 수성 갑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희망로 연장선 신설’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이진훈 대구 수성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희망로·명덕로 답답한 교통흐름 원활…지역 재개발·재건축 추진 도움

[뉴스투데이/대구=김덕엽 기자] 자유한국당 이진훈(63) 대구 수성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희망로를 두리봉터널로 연결하는 ‘희망로 연장선 신설’ 공약을 발표했다.

이진훈 예비후보는 이날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린이회관 앞 주차장부터 국립박물관 북쪽까지 터널 구간(1.3㎞)을 포함해 1.5㎞ 길이의 4차선 도로를 새로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에 따르면 희망로 연장선이 신설되면 범어산에 막힌 희망로와 명덕로의 답답했던 교통흐름이 원활해지고, 달구벌대로와 청수로의 교통량이 분산된다

또 교통 사각지대인 황금2동∼범어4동∼만촌3동 연결노선이 직선화됨으로써 주변 지역 재개발·재건축 추진에도 도움될 것으로 나타났다.

이진훈 예비후보는 “마침 공원일몰제에 따라 범어공원 내 사유지가 보상될 예정으로, 600억 원 정도 예산으로 도로개설이 가능해 실현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타당성 검토를 거쳐 도로계획선을 긋고 예산을 확보하되 인근 지역 개발사업시행자로부터 기부받는 방안도 검토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