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한화갤러리아, 임직원 소장품 온라인 경매 ‘러브 에이드’ 수익금 기부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12-24 10:55   (기사수정: 2019-12-24 10:55)
221 views
201912241055N
▲ 한화갤러리아는 임직원이 직접 경매 물품을 내놓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갤러리아 Love Aid(러브 에이드)’ 자선 행사를 진행, 행사 수익금 전액을 메이크어위시코리아 및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한화갤러리아(대표 김은수)는 연말을 맞이하여 임직원이 직접 경매 물품을 내놓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갤러리아 Love Aid’(이하 러브 에이드)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갤러리아 러브 에이드 행사는 한화갤러리아가 조직 문화 활성화 및 지역 사회에의 기여를 목적으로 작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개인 소장품, 기념품, 생활용품, 문구류, 학용품 등을 기부하고 사내 온라인 경매를 진행하여 수익금을 마련한다. 행사 수익금은 메이크어위시코리아와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에 기부되어 희귀 난치성 질환을 겪고 있는 환우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러브 에이드 행사는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금 마련뿐 아니라 사내 조직문화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기부 행사에 참여한 갤러리아 임직원들은 백화점을 운영하는 기업의 일원답게 평소 애장하던 패션 아이템을 대거 경매에 내놓았다. 경매 품목으로 MSGM 티셔츠부터 구찌 향수, 크리스찬 루부탱 지갑, 슈프림 모자, 오프화이트 운동화, 보테가 베네타 클러치 백까지 등장했다.

갤러리아 본사에 근무 중인 A 대리는 백화점에서 약 140만원을 주고 구매한 보테가 베네타 클러치 백을 경매 물품으로 20만원 대에 내놓았다. A대리는 “경매 수익금이 좋은 곳에 쓰이게 된다고 하여 기쁜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 했다”며 “경매 진행 과정에서 타 사업장 직원들과 소통하며 친분을 쌓는 과정도 뜻 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갤러리아는 러브 에이드 자선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연말 사내 행사 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 3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전달 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는 ‘러브 에이드’ 행사 수익금을 23일(월) 메이크어위시코리아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내년 난치병 환아 1명의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 성취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24일(화)에는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를 방문하여 기부금을 전달, 연합회의 의료보조용품 지원 사업을 후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9일(월)에는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환아 160명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고,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연계하여 대전∙천안∙진주 지역에 거주하는 환우와 가족들을 크리스마스 파티에 초대하는 등 따뜻한 겨울 맞이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