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G전자, ‘그램 17’ 신제품 출시…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략 강화
오세은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5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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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LG 그램 17’ 신제품을 내놓고,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사진은 2020년형 ‘LG 그램 17’(모델명: 17Z90N) [사진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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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LG전자가 ‘LG 그램 17’ 신제품을 내놓고,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5일, 성능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2020년형 ‘LG 그램 17’ 예약판매를 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LG 그램 17’은 올해 ‘LG 그램’ 국내 매출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2020년형 ‘LG 그램 17(모델명: 17Z90N)’은 초고해상도 WQXGA(2,560 x 1,600)를 구현한 43.1cm(17형) 대화면 ‘IPS 패널’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화면부와 조작부를 연결해주는 힌지(접힘) 부위 노출을 최소화 하도록 설계하여, 2019년형 제품 대비 세로 길이가 3mm 줄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72와트시(Wh)에서 80와트시로 키우면서도 무게는 1350g에 불과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또한, ‘LG 그램 17’은 인텔 10세대 프로세서(아이스레이크)를 탑재했다. 특히 그래픽 성능이 기존 대비 약 2배 향상돼 4K 영상, 사진, 게임 등을 부드럽게 보여준다.

LG전자는 노트북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예약구입 고객 대상으로 3년 내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배터리 무상교환권’, 1TB(테라바이트) NVMe SSD와 8GB(기가바이트) RAM을 결합한 ‘듀얼 업그레이드 패키지’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LG 그램 17’의 대표 모델(모델명: 17Z90N-VA50K) 출하가는 214만원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한국HE마케팅담당은 “17인치 대화면마저 가볍게 담아낸 그램만의 No.1 혁신을 기반으로, 대화면 노트북 시장 주도권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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