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현대홈쇼핑, 동탑산업훈장·수출의 탑 수상 "중소협력사 발굴해 해외 판로 확대 할 것"
안서진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5 09:52
76 views
N
▲ 현대홈쇼핑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이 수출 유공으로 동탑산업훈장을, ㈜현대홈쇼핑은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사진은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의 모습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현대홈쇼핑이 중소협력사 해외 판로 개척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훈장과 수출의 탑을 받는다.

현대홈쇼핑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이 수출 유공으로 동탑산업훈장을, ㈜현대홈쇼핑은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무역의 날’은 세계에서 아홉 번째로 무역 규모 1조 달러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의 기여한 업체와 임직원을 선정해 유공자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은 사장은 자사 해외 네트워크와 연계한 중소협력사의 해외 판로 확대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특히 현대홈쇼핑은 중소협력사와 함께 수출 전용 PB 브랜드 ‘엘제니스(elZENITH)’를 론칭해 대만 현지 홈쇼핑업체를 상대로 수출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업계 유일하게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협력사들의 홍보영상제작 및 프로모션, 상품 인증 비용 등에 약 20억원을 지원해 오고 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은 “해외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중소협력사를 발굴, 지원해 해외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중소협력사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과 상생 정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