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NH아문디자산운용 '나봉모’, 청년 경제교육 실시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5 09:44
82 views
N
▲ NH아문디자산운용 ‘나눔과 봉사모임(나봉모)’ 회원들과 농협대학교 졸업반 학생들이 지난 3일 청년 경제교육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NH-Amundi자산운용)은 '나눔과 봉사모임(나봉모)'들이 지난 3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농협대학교'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했다고 5일 밝혔다.

나봉모란 NH아문디자산운용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에 사랑을 담은 봉사활동을 수행해 사회에 건전한 기여를 모색할 목적으로 올해 초 자발적으로 출범한 봉사모임이다.

모임 결성 첫 해인 올해 3월 서진지역아동센터에서 청소년 자존감수업 및 물품 기부 활동을 시작으로, 9월 한사랑장애영아원에서 영아들과 함께하는 추석 전통놀이 및 치료실 물품 기부 등의 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농협대 청년 경제 경제교육 활동에서는 예비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인생 전반에 걸쳐 중요한 투자이야기에 대한 강의로 시작하여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자산운용사의 고유사업에 대한 농협대 졸업반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 지난 3일 경기 고양시에 있는 농협대학교에서 NH아문디자산운용 나봉모 회원이 청년 경제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

또한 NH아문디자산운용은 2016년부터 범농협적 도·농 협동운동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에 참여해 경기도 가평군 '포도향이 흐르는 정보화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정기적으로 해당 마을을 방문해 일손돕기, 생활물품 기증, 농산물 구매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친환경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호남권 친환경농산물 유통센터와 MOU를 체결해,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을 어린이돌봄시설 등 공공사회시설에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예비 귀농, 귀촌인에게 농민신문을 기증하고, 농업인 복지증진을 위해 펀드 운용을 통해 조성한 기금을 농협재단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 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