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신한은행, 비대면 채널 고객 대상 은퇴설계 세미나 실시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4 18:05
92 views
N
▲ 신한은행은 4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모바일·인터넷뱅킹 주거래 고객들을 초청해 은퇴설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신한은행은 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모바일·인터넷뱅킹 주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설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해당 고객들 중 예금자산이 많은 40~50대 고객들에게는 은퇴자산 관리에 대한 금융솔루션도 필요할 것이라고 판단해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고객 중 영업점에 가지 않고 비대면 채널만 이용하는 고객은 2016년 50만명 수준이었으나 올해 상반기말 기준 200만명을 넘어섰다.

이날 세미나에는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서만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등 비대면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 중에서 사전에 참가 신청한 40~50대 고객 6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효과적인 자산관리 방법에 대한 전문가 강의 및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 주거래 고객들을 별도로 관리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쏠(SOL) 브랜치’라는 조직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직원 40명으로 구성된 쏠 브랜치 팀은 모바일·인터넷뱅킹에서 예금, 대출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 대한 만기관리,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이벤트 안내 등 고객관리 업무를 전담 수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퇴자산 관리에 대한 금융솔루션은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컨텐츠”라며 “이번 세미나와 같이 비대면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