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떡 모의고사, 60회 간호사 국가고시 대비 무료 모의고사 캠페인 실시
황경숙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4 16:01
36 views
N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간호사 국가고시 전문 평생교육시설인 ‘찹쌀떡 간호학’이 60회 간호사 국가고시를 대비하여 무료 모의고사를 제공하는 ‘찹쌀떡 모의고사’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OMR 카드 작성, 시간 타이머 등 실전과 유사한 환경의 출제경향 맞춤 모의고사를 무료로 2회 제공한다.

2020년 1월 22일, 전국적으로 실시될 간호사 국가고시는 간호사로서 갖춰야 할 지적 소양을 검증하게 된다. 국시원의 자료에 따르면 최근 8년간 간호사국가고시 합격률은 평균 95.6%였으며 가장 낮은 해는 56회(2016년) 시험으로 합격률 93.8%를 기록했다. 10명 중 1명은 떨어질 수 있다는 말이 된다. 의료 법규 개정, 의료 이슈의 변화, 문제 유형 변경 등으로 시험의 난이도가 높아졌다는 평가다.

각 대학의 간호학과에서는 졸업반 학생들을 위해 국시 대비 특강을 실시하는 등의 대응을 펼치고 있다. 이미 기말고사까지 앞당겨 끝낸 후 국시를 준비하는 움직임도 보인다. 특히 지금 학생들이 원하는 것은 국가고시 시험과 가장 유사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모의고사’다. 100일도 남지 않은 수험 기간 내에 최적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문제풀이를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찹쌀떡 모의고사’ 캠페인은 국가시험일 전날까지 24시간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PC에서는 실제 시험과 동일한 295문제로 구성되었으며, 모바일에서는 빠르게 풀어볼 수 있도록 과목별 10문제를 제공한다. 응시 후 바로 정·오답 채점과 해설을 확인할 수 있어 오답정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별 평균 점수와 순위가 제공되어 본인의 현재 수준을 가늠해 국가고시에 대한 구체적인 대비가 가능하다.

‘찹쌀떡 간호학’의 권지민 학술담당자는 “매년 국가고시 전문교육원의 책임감으로 완성도 높은 모의고사를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참여인원수에 따라 기금을 후원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학생들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데,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들과 고귀한 가치관을 함께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