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NH농협은행, 교육부와 ‘K-에듀파인’ 서비스 업무협약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4 14:03
176 views
N
▲ 정부세종청사 교육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김세훈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본부장,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 남영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교육부와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K-에듀파인은 교육부 주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이 공동 추진하는 교육기관(학교)의 교육비특별회계, 학교회계, 업무관리 등을 통합한 차세대 지방교육 행·재정통합시스템이다.

협약에 따라 농협은행은 모바일 앱 내 NH스마트고지서에서 교육기관 고지서의 전자고지 및 납부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교육청 및 2만 여개 초·중·고·유치원 등 교육기관이 대상이다.

이에 따라 교육기관은 고지서와 가정통신문의 제작·인쇄 등에 발생하는 업무프로세스와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된다. 고객은 교육비 고지 내역을 즉시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어 효율성과 편의성이 증대된다.

농협은행은 이달 안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 상반기에 시범운영 후 2020년 9월 서비스를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남영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기관의 비용 절감은 물론, 고객 편의성까지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