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핀크, OK저축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중금리 대출 라인업 강화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4 11:55
116 views
N
▲ 핀크 예정욱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OK저축은행 유병철 본부장이 지난 3일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핀크]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핀크(Finnq)가 휴대폰 이용 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기반의 대출 서비스에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핀크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OK저축은행과 ‘핀크 T스코어’ 기반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핀크 예정욱 부사장과 OK저축은행 유병철 본부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해 서로 간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핀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같은 대출 상품이어도 통신점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핀크만의 맞춤형 대출상품 중개 서비스에 OK저축은행을 통한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이 강화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핀크는 지난달 20일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도 대출 이용 및 금리와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한 혁신 금융 서비스인 핀크 T스코어와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였다.

핀크 T스코어는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와 달리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해 대출 심사 시 신용등급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핀크 예정욱 부사장은 “핀크의 혁신 금융 서비스가 금융 이력 부족자의 쉽고 빠른 대출 이용을 가능케 하며 기존 금융산업의 신용평가와 대출 서비스의 판을 뒤집었다는 평을 받는 가운데, OK저축은행과 손잡고 중금리 대출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제휴로 핀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대출 상품 출시 등 신파일러를 위한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