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연말까지 수수료 무료”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4 11:31
134 views
N
▲ [사진제공=롯데카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롯데카드는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롯데카드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카드 해외송금은 국내 시중은행 및 인터넷은행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빠르게 송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은행에서 해외송금 시 발생하는 전신료, 중개수수료, 수취수수료 등의 별도 부대 비용 없이, 송금수수료 3~5000원(국가별 상이)만 지불하면 된다.

또 국가별 평균 송금 소요기간은 최대 2일로 일반적인 은행의 송금 소요기간인 3~5일보다 빠르다. 일부 국가(영국, 베트남, 싱가포르)의 경우는 실시간 송금도 가능하다.

현재 10개 통화로 11개국(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호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에 송금할 수 있으며, 국내 인터넷은행 및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 은행 계좌에 송금 가능하다. 내년 상반기에는 중국, 캐나다 등 송금 국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 내 ‘해외송금’ 서비스에서 국가 및 송금금액, 수취정보 입력 후 본인 인증만 하면 본인의 카드결제계좌 또는 본인명의의 계좌에서 송금이 완료된다. 외국환거래법에 따라 건당 최대 미화 5000 달러, 연 최대 5만 달러까지 송금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송금수수료 전액을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건별 120만원 이상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트카드 3만원권을 증정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유학, 이민 자녀를 둔 부모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 등 해외에 소액을 자주 보내야 하는 고객에게 비용과 시간 절감 측면에서 유용하다”며, “내년 송금 가능 국가를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해외송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