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G전자, 장애 어린이 돕기 ‘코드제로 R9 씽큐’ 아트 펀딩 진행
오세은 기자
입력 : 2019.12.04 10:01
ㅣ 수정 : 2019.12.04 10:01

▲ LG전자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ThinQ)’를 활용해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과 함께하는 아트 펀딩 프로젝트(Art Funding Project)’를 진행한다. 모델들이 LG전자와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이 협업한 코드제로 R9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편집자>
[뉴스투데이=오세은 기자] LG전자가 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ThinQ)’를 활용해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과 함께하는 아트 펀딩 프로젝트(Art Funding Project)’를 진행한다.
RAM, 이줄기, 자오 등 일러스트 작가 10명은 23대의 코드제로 R9 씽큐에 제품 고유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일상에 재미와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독창적인 그림을 넣었다.
이번 펀딩은 해피빈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리워드를 선택하지 않고 후원하기’ 혹은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를 선택한 선착순 23명에게는 펀딩이 종료된 후 작가들이 수놓은 코드제로 R9 씽큐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LG전자는 펀딩 금액 모두 푸르메재단 산하의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 병원은 2009년 설립돼 장애 어린이의 재활과 자립을 돕고 있다. LG전자의 기부금은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하건호 청소기사업담당은 “이번 펀딩 프로젝트가 장애 어린이 재활에 대한 인식 개선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