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2020년 지수상품시장 활성화 지원"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3 18:00
176 views
N
▲ 홍순욱 한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 본부장보가 3일 부산 해운대 파크하얏트에서 '2019 KRX 지수이용기관 초청 간담회'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새로운 지수개발시스템 구축...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한 활성화 지원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한국거래소가 최근 새로 구축된 지수개발시스템을 활용해 내년 지수상품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부산 해운대 파크하얏트에서는 거래소를 비롯해 자산운용사, 증권사, 펀드평가사 등 17개 기관에서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9 KRX 지수이용기관 초청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KRX 지수를 이용하는 기관들을 초청해 주요 현안들을 공유하고 시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참석자들은 국내 지수산업 관련 주요 현안과 KRX 지수 사업방향을 공유하고, 2020년 증시전망을 통해 상장지수펀드(ETF)·상장지수증권(ETN) 등 지수상품시장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홍순욱 거래소 경영지원본부 본부장보는 환영사에서 또한 "2020년에는 시장수요에 맞춘 다양한 지수를 개발하고 상품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업계도 시장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이진우 메리츠종금증권 투자전략팀장이 '2020년 금융시장 전망 및 대응방향'을 주제로 시장 안팎의 주요 환경요인들을 분석했다.

이 팀장은 "2020년은 우리 증시가 수년간 이어져 온 약세 트렌드에서 탈피하는 원년"이라고 전망하며 이에 따른 대응전략들을 내놓았다.

두 번째 발표는 박명우 거래소 인덱스마케팅팀장이 '국내외 지수상품시장 동향 및 벤치마크 규제흐름'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대응전략 및 2020년 주요 지원사업을 설명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거래소는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국내 지수산업 및 지수상품시장 발전과 투자문화 선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