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신보, 지역사회공헌 인정받아 '복지부장관상' 수상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3 16:50
494 views
N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신보,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보건복지부 장관상도 받아

보건복지부 등과 협약 통해 인정기업에 우대혜택 제공할 계획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시상식에서 우수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공헌 활성화에 기여한 전국 121개 기업 및 공공기관에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인정패를 수여하고, 우수기업 9개에 대한 정부포상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신보는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안전교육,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 등을 위해 지역과 소통하고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책임(CSR)을 선도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신보는 복지부가 올해 도입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 복지부,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을 통해 신보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보증심사 시 평가 우대 △매출채권보험료 할인(보험료의 10%) △경영컨설팅비용 할인(총비용의 10% 수준) △기업연수 기회 우선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를 통해 이번에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22개의 인정심사비도 일부 후원하는 등 중소기업 지원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축사에서 "오늘 선정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이 우리 사회를 비추는 희망의 빛줄기가 돼 다음세대를 위한 사회적책임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을 위한 다양한 우대혜택을 마련하고 중소기업의 사회적책임 경영을 적극 유도해 사회적가치의 확산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