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AIA생명,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이호철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3 11:54
124 views
N
▲ AIA생명이 여성가족부로부터 ‘2019년도 가족친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AIA생명]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이호철 기자] AIA생명이 여성가족부로부터 ‘2019년도 가족친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인증’ 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출산과 양육지원, 근무 및 휴가 제도 개선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등에 대하여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 새롭게 가족친화기업인증을 획득한 금융 기업은 AIA생명을 포함하여 다섯 곳뿐이다.

이번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은 AIA생명이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내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온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AIA생명은 지난 여름부터 근무시간 이후 컴퓨터가 강제로 종료되는 PC 오프제와 유연근무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불필요한 근무시간을 크게 줄임으로써 가정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해왔다. 또, 근무시간 내에 보다 집중해서 ‘몰입 근무’가 가능하도록 보고서 작성 간소화, 회의 시간 줄이기 등의 조직문화 개선을 추진함과 동시에 모바일 결재 처리 시스템 도입 등 IT 기술을 통한 문서 간소화 노력도 병행해 온 바 있다.

AIA생명 이강란 인적자원실장은 “고객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고 있는 보험업의 특성상 일하는 직원들이 먼저 행복해야 한다는 것이 AIA생명의 기본적인 생각”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직원들이 일과 가정, 양쪽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균형 잡힌 가족친화기업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