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4차산업 특화 ‘청년창업지원센터’ 리모델링 완료.. 창업포럼 개최
염보연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3 09:55
95 views
N
▲ [사진제공=인천대학교]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인천대가 지난 27일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개소식과 창업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고남석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연수구의회 김성해 의장, 인천대학교 김용식 부총장,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청년창업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 ‘청년 스타트업의 성공전략’이란 주제로 창업포럼을 개최하여 △4차산업혁명과 청년창업 △청년의 꿈을 이루는 스타트업 △사업아이템을 찾기 위한 6번의 도전 △창업실패에서 마음을 지키는 방법 등 선배 창업인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는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선정된 연수구와 위탁기관인 인천대학교가 협약을 맺어 미추홀캠퍼스 B동 4층에 창업 공유공간과 회의실, 강의실 등으로 조성하였고 21개팀 청년창업가에게 사업화지원금 1,500만원과 창업공간, 창업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고 있다.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거점으로 기업, 대학,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기술창업기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