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자보호재단, 투자자 신뢰 회복 위한 세미나 개최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2 17:34
108 views
N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은 한국FPSB와 함께 서민금융연구원의 후원을 받아 '투자자보호 신뢰, 어떻게 회복할까'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한국화재보험협회 빌딩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 최준우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이 축사를 맡는다.

재단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일반투자자들의 금융투자자보호 신뢰도 점수는 100점 만점에 50점 미만으로 나타났다.

재단은 최근 벌어진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불완전판매 사태 등이 일반투자자들의 금융시장에 대한 신뢰도에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고 풀이했다.

이에 재단은 한국FPSB와 공동으로 우리나라 투자자보호신뢰수준 제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세미나에서는 △투자자보호신뢰수준 조사·분석 △불완전판매와 금융회사 내부통제 △투자자보호와 금융포용을 위한 공공부문 금융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변화와 미래전략 △금융소비자보호와 재무설계사의 윤리 등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토론은 정순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사회로 김기한 금융위 금융소비자정책과장, 오세정 금융투자협회 자율규제본부장, 윤민섭 한국소비자원 박사, 이규복 한국금융연구원 박사, 조혜진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참여할 계획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