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2030 경영원칙 선포..“손님, 주주 등 가치창출”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2 13:41
97 views
N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함영주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이 직원 대표와 함께 ‘하나금융그룹, 미래를 코딩하다’라는 주제로 미래 키워드를 코딩하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출범 14주년을 맞아 그룹 슬로건을 변경하는 등 미래를 위한 경영원칙을 새롭게 제시했다.

하나금융은 2일 서울 명동 사옥에서 그룹 출범 14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NEXT 2030 경영원칙’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 추구(Reset) ▲사업모델·프로세스 재구축(Rebuild) ▲게임처럼 즐겁게 실행(Game) 등 3대 경영원칙을 제시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3대 경영원칙을 통해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현하자”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앞에 새롭게 다가 올 10년은 가치관과 기술이 급변하고 업종 간 경계가 사라지는 시대”라며 “신뢰와 휴머니티를 기반으로 손님과 직원, 주주, 공동체를 아우르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그룹의 경영원칙을 재정립하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룹 출범 이우 사용해오던 경영 슬로건인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를 내년부터 손님과 주주, 직원, 공동체를 아우르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로 변경하기로 했다.

새 경영원칙을 계기로 사회공원을 통한 가치창출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등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을 더욱 활성화한다. 사회공헌위원회를 통한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지속하는 등 그룹 내 사회공헌을 총괄하는 ‘행복나눔위원회’의 위상과 역할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하나금융그룹, 미래를 코딩하다’라는 주제로 김정태 회장을 비롯한 직원 대표가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키워드를 코딩하는 세리머니를 진행함으로써 미래를 향한 그룹과 임직원들의 결의를 표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