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신라면세점, 매달 '왕홍 라이브 방송'진행..."중국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확대할 것"
안서진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2 12:55   (기사수정: 2019-12-02 12:55)
95 views
N
▲ 신라면세점이 지난 11월 29일 중국의 슈퍼 왕홍 ‘위얼(瑜儿)’과 손잡고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신라면세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신라면세점이 ‘왕홍’(중국 인플루언서)과 함께한 라이브 방송에서 중국 밀레니얼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1월 29일 중국의 슈퍼 왕홍 ‘위얼(瑜儿)’과 손잡고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약 4시간 동안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 중국의 젊은 고객들이 적극 호응하며 최고 동시 접속자 151만 명, 누적 접속자 1,070만 명을 기록했다.

‘위얼’은 중국 최대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 중 하나인 ‘모구지에(蘑菇街)’에서 TOP 3에 오른 ‘왕홍’으로, 상품에 대한 탁월한 분석력과 표현력으로 팬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지난달 29일 ‘위얼’은 “서울 관광에서 반드시 들러야 할 곳”으로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해 매장 곳곳을 둘러보며 현장감 있는 방송을 선보였다.

또 ‘위얼’은 ‘숨37˚’, ‘투 쿨 포 스쿨’, ‘아페리레’ 등 최근 중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K뷰티 화장품에 대해 깊이 있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중국 초대형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 ‘모구지에(蘑菇街)’와 지속적인 ‘왕홍’ 라이브 방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중국의 잠재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신라면세점은 ‘모구지에’에 소속된 ‘왕홍’과 함께 매달 한 차례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에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위얼’ 외에도 뷰티∙패션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왕홍’과 함께 신라면세점을 중국 밀레니얼 세대에게 알려나갈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초대형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인 ‘모구지에’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중국 밀레니얼 세대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구지에의 ‘왕홍’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라면세점의 브랜드 가치를 더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