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티웨이항공, 자체 안전훈련센터 건립 ‘순항’
임은빈 기자 | 기사작성 : 2019-12-02 10:24
106 views
N
▲ 티웨이항공이 내년 완공을 목표로 운항, 객실 훈련센터 및 종합통제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안전훈련센터내 비상탈출 실습실. [티웨이항공]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티웨이항공이 자체 안전훈련센터 건립을 통해 최상의 안전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 약 1600평 규모의 운항, 객실 훈련센터 및 종합통제센터 공사가 내년 완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자체 훈련센터 내에는 운항 및 객실승무원 훈련시설, 종합통제센터와 업무 및 휴식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본사와 훈련시설이 모두 한곳에 모이고 종합통제센터 인프라 구축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훈련 품질 모두 향상될 것으로 티웨이항공은 기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이 자체 확보하게 되는 객실승무원 훈련 공간에는 비상탈출실, 화재 진압실, 응급처치 실습실, 비상 장비 실습실, 도어 트레이너 및 기내 모형인 서비스 마크업(Mock-up) 등이 들어선다.

항공기 운항의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핵심인 종합통제센터도 훈련센터 내 마련된다. 우선 운항통제실 내 전면 월 스크린 배치로 항공기 위치, 운항정보, 기상, 공항 상태 등 비행기의 이륙부터 착륙까지 필요한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안전 역량 강화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관련 인프라 확충과 교육, 훈련 등에 다양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6월 국토교통부 발표 ‘2018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안전성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기도 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