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올해 히트 상품 다 있네”... 2019 올리브영 어워즈 앤 페스타
안서진 기자 | 기사작성 : 2019-11-29 16:11   (기사수정: 2019-11-29 16:11)
353 views
N
▲ CJ올리브영이 20주년을 맞아 업계 최초로 뷰티 컨벤션 행사 ‘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개최했다. [사진=안서진 기자]

올해 뜨겁게 달군 92개 히트 상품 공개

수상 상품 절반 이상이 중소 기업 브랜드 제품


[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올해 히트상품은 여기 다 있네.' CJ올리브영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업계 최초로 뷰티 컨벤션 행사 ‘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개최했다.

지난 달 15일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은 5분 만에 매진되는가 하면 티켓 발매 3일 만에 4천여장이 모두 완판된 행사답게 개방 시간인 11시 전부터 행사장 앞은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 입구에서 ‘JOURNEY TO THE BEAUTY’라고 적힌 커다란 가방과 ‘2019 올리브영 AWARDS&FESTA PASSPORT’가 적힌 책자 한 권을 받을 수 있다. 이 책은 부스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도장을 받을 수 있다. [사진=안서진 기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JOURNEY TO THE BEAUTY’라고 적힌 커다란 가방과 ‘2019 올리브영 AWARDS&FESTA PASSPORT’가 적힌 책자 한 권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올해 구매 데이터 1억 건을 분석해 엄선한 23개 부문의 92개 히트 상품을 총 3층으로 나누어 공개했다. 특히 전체 수상 상품 중 절반 이상이 국내 중소 기업 브랜드 제품인 것으로 나타나 신진 브랜드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는 뷰티 시장의 모습을 대변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 상품들 중 절반 이상이 중소기업 제품인데 올리브영은 앞으로도 중소 브랜드 키우기에 매진해서 K-뷰티 열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1층 스킨케어&바디케어, 3층 색조 화장품 만나볼 수 있어

100% 당첨되는 뽑기부터 꽝 없는 룰렛돌리기로 샘플은 ‘덤’


1층부터 3층까지 총 60여 개 브랜드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1층 ‘올리브영 어워즈 시티/스킨케어 시티’, 2층 나이트 아웃 존, 3층 ‘퍼스널케어 시티/메이크업 시티’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1층에 들어서자 화려한 네온사인과 함께 ‘2019 올리브영 어워즈 존’을 만나볼 수 있었다. 1년간 1억 명의 고객의 선택으로 선정된 23개 카테고리 92개 어워즈 수상 상품이 전시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층으로 올라가자 ‘나이트 아웃 존’이 나왔다. 이곳에서는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각종 스낵류들을 제공하고 있었다. 하리보, 갈릭버터 베이글칩 등 올리브영에서 사랑받고 있는 대표 간식류를 시식하고 샘플을 받을 수 있었다.
▲ 3층은 ‘퍼스널케어 시티/메이크업 시티’존으로 코덕들이 좋아하는 색조 화장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사진=안서진 기자]

3층에서는 유명 유튜버 겸 스포츠트레이너 심으뜸과 함께하는 ‘플러스 마이너스 관리법’ 요가 수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사전 신청을 한 열명 정도의 참가자들이 1시간 동안 심으뜸 멘토와 함께 요가 동작을 함께하며 플러스 마이너스 관리법에 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시간대별로 다채로운 행사가 가득했다. 임보라, 이다희 등 유명 셀럽들과 함께하는 뷰티 토크쇼부터 매드클라운, 키드밀리 등 인기 아티스트 공연도 준비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부스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받은 책자에 스탬프를 모아 나가는 재미가 쏠쏠했다. 100% 당첨되는 뽑기부터 꽝 없는 룰렛돌리기, 인스타그램 태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참여자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행사에 참여한 여대생 도예진(21) 씨는 “올리브영 공식인스타그램 홍보글을 보고 오늘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평소 화장품을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로 직접 체험도 해보면서 알게 돼서 좋다”고 전했다.

또 다른 행사 참석자 김문석 씨(31) 씨는 “화장품 관련 행사라고 해서 남자는 별로 즐길 것도 없고 심심할 줄 알았는데 남성 제품을 한데 모은 부스도 있어서 흥미롭게 구경했다”며 “특히 부스마다 돌아다니면서 도장을 받는 컨셉 자체가 재밌어서 생각보다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