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NS홈쇼핑,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쇼핑/유통부문 대상 수상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11-14 15:29   (기사수정: 2019-11-14 15:29)
157 views
201911141529N
▲ [사진제공=NS홈쇼핑]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NS홈쇼핑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KICOA) 주관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쇼핑/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총 350여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SNS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약 3500여 명의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NS홈쇼핑은 SNS 채널과 소통마케팅효과를 평가한 소통지수와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평가에서 종합지수 AAA로 82.71점을 기록했다. 상위 100대 기업의 평균 점수인 78.12점을 크게 상회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NS홈쇼핑은 9개의 SNS채널을 운영하며 126만명의 팬 및 팔로워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품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NS홈쇼핑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플러스친구, 유튜브, 네이버TV 등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 타깃에 맞게 SNS를 운영하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75만 명의 팬을 보유한 카카오플러스친구 채널은 고객에게 ‘알림톡’을 통한 상품 푸시 마케팅 활동으로 카카오톡 내에서 30초 내로 간편한 구매와 함께 실시간 소통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NS홈쇼핑은 홈쇼핑 회사 특성에 맞게 상품 소개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영상과 이미지로 콘텐츠경쟁력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엘렌실라 코즈미 쑥클렌저’ 상품의 비포&애프터를 강조한 영상 콘텐츠는 37만 도달과 함께 2.2만 반응 수를 기록했고, ‘하림 P플러스 다이어트 프로틴 밸런스’ 콘텐츠는 13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단순한 상품 소개를 넘어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컨셉의 영상 콘텐츠로 고객의 호응을 이끌었다.

NS홈쇼핑은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한 상품 선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SNS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홍보 및 마케팅이 필요한 중소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는 "고객의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채널 운영과 트렌디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한 SNS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는 재미와 감동을 주고, 중소 협력사에게 홍보의 기회와 성장의 기쁨을 주는 소통 채널로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