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미디어, 인생 2막을 보람차게 해줄 '제2의 직업'출간
차석록 | 기사작성 : 2019-11-11 14:13
140 views
N
▲ 제2의직업[사진제공=한스미디어]


[뉴스투데이=차석록기자] 과거에는 20대 취업해서 60대가 되면 편안하게 노후를 보냈었다. 그러나최근 첨단기술의 발전과 평균수명 연장,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사회로 인해 60대까지도 또 다른 직업을 찾아야 하는 시대가 됐다.

한스미디어에서 발간한 신간 '제2의 직업'(지은이 신상진)은 평생직장과 정년의 개념이 사라진 시대에 자신의 적성과 비전에 최적화된 생애 두번째 직업을 찾는 법을 소개한다.

이책은 누구에게나 그럴듯한 유망직업을 소개하는 책이 아니다. 대부분 어디에선가 한번은 들어봤을 만한 직업이야기가 나온다.

'제2의 직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1∼3장)는 자신의 특성을 분석하고 제2의 직업을 탐색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2부(4∼6장)는 대표 유형별 직업 특성을 이해하는 내용이다.

3부(7∼9장)는 최신 직업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특히 마지막장인 9장에서는 성공적으로 경력관리를 하기 위해 한번 더 생각해봐야할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지은이 신상진은 삼성SDS와 벤처기업에서 IT개발자,프로젝트매니저,객원연구원으로 활동했다. 미국 유학후 커리어컨설턴트로 일하며 유수의 기업에 인재를 추천하고 경력자들을 위한 커리어컨설팅을 했다. 고려대에서 지구환경과학을 전공했다. 한양대에서 인재개발 교육 전공으로 교육학 석사학위를받았다.  자연과학 경영학 사회과학을 두루 섭렵한 융합형전문가라 할 수 있다.

신성진 지은이는 "제2의 직업을 위한 첫단계는 나 자신에게 어떤 일이 최적의 직업인지를 확인하는 것"이라면서 "우선 자신의 흥미, 적성, 성격을 파악하고 직업탐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