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신용페스티벌 개최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1-11 13:21
97 views
N
▲ 9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린 '신용페스티벌'에서 제3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신금융협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여신금융협회와 '제3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은 지난 9일 '신용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신용홍보단이 활동을 통해 얻은 신용 지식 등을 대학생과 일반인들에게 전파했다.

이번 행사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용꿀팁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신용관리 방법 △신용카드,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신용점수제 어디까지 알고 있니, 알고 있니? △여신금융업권 진로 및 직업 등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용홍보단은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 등을 통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패러디했다.

특히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게임·미션 등 각종 금융 및 신용지식을 직접 체득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은 큰 호응을 얻었다.

신용홍보단 강나영 학생은 "지난 3개월간 홍보활동과 신용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올바른 신용의식을 일깨우는데 기여할 수 있어 커다란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신용홍보단원으로서 올바른 신용관리를 돕는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용홍보단은 신용회복위원회의 '금융권 공동 새희망힐링펀드 기금'을 재원으로 운영된다.

이들은 지난 8월 말 발대식 이후 3개월간 신용의 중요성 등을 온라인 활동 등을 통해 전개했으며, 오는 23일 성과보고회를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