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금투협-부산시,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1-11 12:50
114 views
N
▲ 9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본선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금융투자협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부·울·경 7개 대학 17개팀 참여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와 부산광역시는 지난 9일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대회에서는 7개 대학교에서 총 17개팀(61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들의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부산 금융중심지를 이끌어나갈 미래 금융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됐다.

대회는 대학생 3~4명으로 구성된 팀이 제시된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제출하고,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심사·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9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본선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금융투자협회]

지난달 7일부터 진행된 이번 대회는 예선 심사를 통해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본선에서는 각 팀별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발표 및 질의응답 등 열띤 경쟁을 거쳐 최종 3개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부산광역시장 상과 함께 5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2팀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 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됐다.

나석진 금투협 대외서비스부문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금융투자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 알게 되었다"며 "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점차 더 복잡·다양해지고 있는 금융상품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미래 금융전문인력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