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카페띠아모, 전자동 무인 점포 ‘스마트띠아모’ 선보여
안서진 기자 | 기사작성 : 2019-11-11 11:52
212 views
N
▲ 띠아모가 선보인 무인 매장 ‘스마트띠아모’ 내부 모습. [사진=스마트띠아모 제공]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카페띠아모가 지능형 커피벤딩머신 전문 기업 제티노(JETINNO)와 파트너쉽을 맺고 무인 카페 ‘스마트띠아모’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띠아모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기술이 접목된 커피벤딩머신이 고객에게 전자동으로 커피를 만들어주는 신개념 무인카페다.

스마트띠아모 커피벤딩머신은 일반 커피자판기와는 비교할 수 없는 고품질의 다양한 커피와 티를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라테 등 기본 커피음료는 물론 그린티라떼, 고구마라떼, 다크초코라떼, 과일티, 아이스티, 녹차, 블랜딩티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커피벤딩머신에는 연령과 성별, 성향을 분석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탑재돼 고객에게 인기메뉴를 소개하기도 한다.

비대면 점포로 인력이나 인건비가 크게 들지 않아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트띠아모 커피벤딩머신은 위생문제가 자주 거론되는 일반 무인 자판기와는 달리 자동으로 세척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어 관리의 까다로움을 덜었다.

재고관리 또한 커피벤딩머신 몫이다.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상품 재고를 확인하고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을 갖췄다. 24시간 상시 녹화로 방범에도 신경을 썼다.

카페띠아모 관계자는 “무인계산대, 키오스크, 무인편의점 등 비대면으로 서비스나 정보를 제공하는 언택트 마케팅 트렌드가 한창인데 따라 스마트띠아모를 선보이게 됐다”며 “스마트띠아모는 유·무인 복합매장으로 운영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