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롯데캐슬,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주거 브랜드 정착
최천욱 기자 | 기사작성 : 2019-11-11 10:43
81 views
N
▲ 심포지엄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롯데건설의 연구 발표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롯데건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롯데건설, 지난 3월부터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주거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롯데건설은 지난 3월부터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는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롯데캐슬을 위한 것으로, 최근 어린 자녀를 둔 30~40대의 주택 구입 참여도가 증가하는 것과 롯데그룹의 다양한 친육아 정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

총 2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는 기초 조사와 방향성을 설정하는 단계로,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완료한 상태다. 현재는 2단계인 구체적인 공간 및 상품개발을 위해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와 연구를 진행 중이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달 18일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가 주관한 심포지엄에서 진행 중인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를 발표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스마트한 감성의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공간 재정의-거주공간을 중심으로' 이며, 롯데건설은 '스마트한 감성의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롯데건설은 이번 연구를 통해 소극적 공간 제안에 그쳤던 친육아 특화아이템을 단지 전체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롯데캐슬만의 공간 개념과 체크리스트를 정립했다.

홍효정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책임은 이번 발표에서 "이번 연구는 아이의 연령과 보육자를 세분화한 개별 니즈 조사를 통해 공동주택 전체의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이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