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포스코건설, 광주 풍향동에 프랑스색 입힌다
최천욱 기자 | 기사작성 : 2019-11-11 09:24
875 views
N
▲ 광주광역시 북구 풍향동 재개발사업 조감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8천억 원대 광주광역시 북구 풍향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뉴스투데이=최천욱 기자] 포스코건설이 광주 풍향동에 프랑스 파리의 분위기를 입힌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9일 8천억 원 규모의 광주광역시 북구 풍향구역 재개발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광주 '풍향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광주광역시 북구 풍향동 일원의 15만2317㎡(4만6075평)를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8477억 원이며, 재개발을 통해 지하 6층, 지상 최고 34층, 28개 동 3천 가구 규모의 단지와 부대복리시설로 거듭난다.

포스코건설은 광주 풍향구역만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제안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최고급 마감재와 가구당 2.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 포스코강판 기술을 활용한 인테리어 마감재 '포스마블' 등을 제시했다.

특히, 프랑스 파리의 랜드마크 '라 데팡스'에서 모티브를 얻은 '글로리 게이트', 무등산 서석대와 능선을 건축적으로 재해석한 아파트 형태와 배치, 100m높이의 스카이 브릿지까지 광주의 새로운 100년을 대표할 랜드마크로써의 청사진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발코니 수입 조합 귀속, 이주비 지원 등 파격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조합원들의 금전적인 부담을 최소화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지난 수개월간 조합원 한분 한분들께 정직하고 진심을 담은 설계안을 약속드린 결과, 믿어주신 것으로 생각한다"며, "더샵을 믿고 맡겨주신 만큼, 풍향구역을 광주 최고의 명품 주거단지로 탈바꿈시키고,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명감을 더해 지역내 랜드마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