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산은 KDB넥스트라운드, 포항 스페셜라운드 개최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1-08 17:37   (기사수정: 2019-11-11 09:41)
259 views
N
▲ 8일 경북 포항 포스텍 국제관에서 열린 'KDB 넥스트라운드 in 경북'에서 성주영 산업은행 수석부행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산업은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산은, 경북지역 기술기반 벤처기업 투자유치 및 성장 지원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산업은행은 8일 경북 포항 포스텍 국제관에서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 in 경북'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했다.

이번 경북 스페셜라운드는 포스코의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Idea Market Place)'가 발굴·육성한 기술기반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산은과 포스코가 공동개최했다.

스페셜라운드에서는 포스텍으로부터 나노바이오 관련 기술을 이전받아 식물이나 해양생물로부터 추출한 원료로 첨단 신소재를 제조하는 '에이엔폴리'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하는 패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디자이노블' 등 지역 소재 유망 스타트업 3개사가 열띤 기업활동(IR)을 실시했다.

IR 이후 2부에서는 포스텍 1기 졸업생인 고병철 라이트하우스콤바인드인베스트먼트 대표가 '지역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지역 내 벤처생태계 구성원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한편 KDB 넥스트라운드는 산업은행이 벤처기업에게는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8월 출범한 벤처투자플랫폼이다.

이번 경북 스페셜라운드까지 포함해 총 309라운드를 개최하고 1100개 이상 벤처기업이 IR을 실시하였으며, 그중 200개 이상 기업이 9월 말 기준 약 1조2000억원 이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성주영 산은 수석부행장은 이날 축사에서 "앞으로도 산은은 조직의 역량을 집중해 지역과 수도권 벤처생태계를 연결하고, 스타트업과 대기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지역 혁신기업들의 성장과 더불어 대기업의 개방형 혁신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