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하나금융, 발달장애 지원 ‘파워 온 임팩트’ 성과 공유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11-08 09:45
101 views
N
▲ 지난 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열린 성과 공유회에서 사회적 기업 관계자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인의 재능을 활용해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3기의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전날 하나금융 명동 사옥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에 관심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초청해 발달장애인을 신규 채용한 사회혁신기업의 사례를 공유했다. 또 취업 취약계층인 발달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질 좋은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됐다.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 사업을 마무리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과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확대를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챔피언 그룹’으로 나누어 총 13개의 직무 개발을 진행하고, 9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하나금융은 지난 3년간의 사업 성과와 진행내용을 담은 백서를 제작해 성과 공유회 현장에서 참석자 전원에게 책자를 배포하고,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 홈페이지에도 공유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하나금융은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혁신 컨설팅 기업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커리어플러스센터 등과 협업해 발달장애인이 본인의 특성과 재능을 발휘해 일할 수 있는 직무 개발 교육을 진행해 왔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룹 차원에서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