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미래에셋대우, 3분기 퇴직연금 수익률 1위 기록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0-23 15:23
143 views
N
▲ [사진=뉴스투데이DB]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적립금 상위 10개사 기준, 3분기 퇴직연금 DB·DC·IRP 모든 제도 수익률 1위

미래에셋대우, "퇴직연금랩·ETF·ETN·TDF 등 다양한 공급 능력과 꾸준한 자산관리가 원동력"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올해 3분기 기준으로 총 적립금 상위 10개사 중 퇴직연금 공시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부진한 증시 영향으로 대부분 사업자가 비원리금보장상품에서 마이너스 수익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미래에셋대우는 모두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며 차별화된 성과를 보였다.

미래에셋대우는 퇴직금과 비슷한 형태인 DB와 운용 성과에 따라 달라지는 DC,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 모든 제도에서 유일하게 2% 수준의 성과를 냈다.

특히 DC 비원리금 수익률 1.97%, IRP 비원리금 수익률 2.36%를 기록하며 개인형 연금 고객 수익률 관리에 강점이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2019년 3분기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0개 사업자 수익률 비교. [표=미래에셋대우]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고객수익률 향상을 위해 실적배당상품을 확대하고, 고객의 적립금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 상품인 '글로벌자산배분 퇴직연금 랩'은 자산운용 전문가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수익률을 관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연금자산을 직접 관리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업계 최다의 펀드를 라인업해 제공하고 있으며, 주식처럼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ETF/ETN 매매 시스템 운영을 통해 퇴직연금 운용에 있어 고객의 폭넓은 선택권을 보장하고 있다.

김기영 미래에셋대우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장기간 축적된 미래에셋대우만의 글로벌자산배분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실적배당상품과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연금 고객 밀착 관리를 통해 고객수익률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