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키움운용, 현지 운용사와 협업해 베트남 펀드 출시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10-18 15:08
347 views
N
▲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이 베트남 현지 운용사 비나 캐피탈(Vina Capital)과 협업해 베트남 주식에 투자하는 '키움 베트남 투모로우 펀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이날부터 키움증권을 통해 판매된다.

키움 베트남 투모로우 펀드는 비나 캐피탈에게 주식투자 부문을 위탁해 현지 대형 운용사의 경험 및 노하우 살린 유연한 운용을 추구할 계획이다.

현재 베트남은 경제성장에 따른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해당 펀드는 과거 성과가 우수한 소비재, 금융, 부동산 섹터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키움운용은 베트남사무소를 통해 현지의 시장상황 및 펀드 운용현황에 관한 정보를 기밀하게 본사로 전달함으로써 펀드 모니터링 및 리스크 관리 방안을 체계적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해당 펀드는 환헤지 여부에 따라 환헤지형은 키움베트남투모로우증권자투자신탁H[주식-파생형], 환오픈형은 키움베트남투모로우증권자투자신탁UH[주식]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키움운용은 펀드 출시배경에 대해 "베트남은 평균연령 30세 수준의 젊은 인구구조, 연간 8~10% 수준의 소비증가율, 교육수준 향상, 교역확대 정책 등 다양한 투자매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이며, 베트남 증시가 타 동남아 국가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자기자본이익률(ROE)과 낮은 주가수익비율(PE) 레벨을 보유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증시"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KOTRA)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올해 미-중 무역분쟁, 글로벌 경기 둔화, 기후 변화에 따른 농업 부진,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등 어려운 국내외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난 1~3분기 동안 6.98%의 경제성장률 기록했다.

특히 제조가공업, 건설업, 서비스업 등 산업생산 및 소비시장 지표에서 견고함을 보이며 투자자들에게 좋은 시그널을 주고 있다.

키움운용의 관계자는 "이 펀드는 비나 캐피탈와 협업을 통해 현지의 노하우를 살려 투자하는 것은 물론 당사 베트남사무소를 통해 정보교류 및 모니터링의 체계를 향상시켰기 때문에, 변동성이 큰 신흥국 증시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 가능하며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차별점을 지니는 것에 주목해 달라"고 덧붙였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