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J] 카카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개최
이원갑 기자 | 기사작성 : 2019-10-11 10:42   (기사수정: 2019-10-11 10:42)
95 views
N
▲ 카카오 브런치가 오는 11월17일까지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

[뉴스투데이 J]의 J는 Job(일자리)을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응모기간은 11월17일까지이며, 브런치에서 활동 중인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번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는 새로운 출품 방식이 적용된다. 출품작은 ‘브런치북’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복수 응모도 가능하다. 브런치 정식 버전 출시 이후 선보인 브런치북은 브런치의 작가가 직접 책을 기획하고 완성한 오리지널 초판으로서 브런치 PC웹을 통해 여러 편의 글을 한 권의 책(브런치북)으로 엮는 패키징 툴을 제공하고 있다.

브런치는 응모된 브런치북 가운데 심사를 통해 대상 10명(팀)과 특별상을 선발한다. 특히, 이번 심사에는 그동안 브런치에서 알려지지 않은 작품을 발견하여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린 출판사 10곳이 참여할 예정으로, 새로운 베스트셀러와 작가가 탄생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건강한 출판 생태계 지원을 위해 대상과 특별상 수상자에게 각각 500만원과 100만원씩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 수상작에 대해서는 심사에 참여한 국내 유수의 출판사와 함께 도서 출간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별상은 ‘카카오페이지’에 작품을 연재할 수 있다.

카카오 소셜서비스제휴파트 김주영 매니저는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브런치에서 베스트셀러 원석을 발굴했던 국내 유수의 출판사들과 함께 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이에 힘입어 알려지지 않은 글과 작가를 발견하고 널리 알리는 등 출판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 해 카카오가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6회에 걸쳐 현재까지 총 195명의 브런치 작가들이 104권의 도서를 출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