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 확산’…의성군, 공직자 대상 부패방지 청렴 교육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10-10 21:44
319 views
201910102144N
▲ 의성군이 지난 8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의성군]

이윤미 권익위 청렴연수원 강사 초청 청탁금지법 등 특강

[뉴스투데이/경북 의성=황재윤 기자] 경북 의성군이 지난 8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파인교육개발원 대표인 이윤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공직자들이 숙지해야 할 청탁금지법·갑질 근절·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의성군은 전 직원들이 통합신공항 유치를 기원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퍼포먼스를 펼치며 통합신공항 유치의 의지를 다졌다.

특히 사회적이슈가 되고 있는 갑질근절에 대해 갑질의 판단기준과 사례, 대처요령과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갑질문제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주는 자리가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직자에게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다. 오늘 교육으로 더욱더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군민들의 굳건한 신뢰와 믿음을 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앞서 의성군은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매년 전문강사를 초청하고 있으며, 연중 청렴 자가학습 운영·청백e-시스템 상시모니터링·간부 청렴도 평가 등으로 전 공직자의 청렴의식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