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2021년부터 사우디 조립생산 판매
정동근 기자 | 기사작성 : 2019-10-10 15:13
119 views
N
▲ 쌍용차, SNAM과 제품 라이선스 계약 체결 [사진제공=쌍용차]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정동근기자] 쌍용자동차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사우디 내셔널 오토모빌스(SNAM)와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PLA)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8일 사우디아라비아 주베일 산업단지에서 예병태 쌍용차 대표와 파드 알도히시 SNAM 대표가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계약 체결식을 했다. SNAM은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을 2021년부터 현지 조립 생산해서 앞으로 3만대 까지 생산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우디 정부는 국가 중장기 발전계획인 '사우디 비전 2030'의 일환으로 자동차산업 육성 정책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SNAM은 이와 관련해 주베일 산업단지에 부지 약 10만㎡를 확보하고 자동차 조립생산을 준비하고 있다고 쌍용차는 전했다.

SNAM은 주베일 산업단지에 부품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국내 협력사 진출을 통해 양질의 부품공급과 품질안정화를 도모한다고 말했다.

쌍용차와 SNAM은 앞으로 공장 건설과 생산설비 설치를 위한 기술 지원과 부품 공급 및 부품 국산화를 위한 기술인력 교육 등에 관한 협의를 할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