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신한은행 등과 원전 우수협력 중소기업 금융지원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9-21 12:53
1,684 views
201909211253N
▲ 한수원이 지난 20일 신한은행과 동반성장위원회·SGI서울보증보험 등과 원전 우수협력 중소기업 금융지원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한수원]

1금융권 대출한도 소진 우수 협력기업 대출 제공…동반성장 문화 확산 협력

[뉴스투데이/경북 경주=황재윤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사에서 원전 우수협력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은 이날 신한은행과 동반성장위원회·SGI서울보증보험과 함께 1금융권 대출한도가 소진된 한수원 우수협력기업에 대한 1금융권 대출을 지원한다.

한수원이 우수협력기업을 신한은행에 추천하면, SGI서울보증보험은 추천기업에 기업 금융보증보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동반성장위는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동반성장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한수원은 기업의 신용 또는 담보 범위 안에서 이루어진 기존 한수원 대출지원사업의 한계를 보완, 원전생태계 건전성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달 중으로 관련 대출상품을 개발해 본격 시행할 예정”이라며, “원전 안전운영에 필요한 기술을 보유한 우수협력기업이 자금의 어려움 없이 사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