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형 안심전환대출 미끼 보이스피싱 '주의보'
강준호 기자 | 기사작성 : 2019-09-19 11:14
367 views
N
▲ [PG=연합뉴스]

전화·문자로 권유 모두 '보이스피싱'…주금공 주의 당부

[뉴스투데이=강준호 기자] 최근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이를 이용한 전화금융사기(이하 보이스피싱)에 대한 주의보가 내려졌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19일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에게 공사 또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금리변동 위험이 있는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이용자를 위한 대환용 정책 모지지 상품이다.

현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14개 은행 창구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스마트주택금융 애플리케이션(App·앱) ▲은행연합회 및 주택금융공사에 등록된 공식 대출모집인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14개 은행은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이다.

공식 대출모집인을 통한 신청 접수 시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대출모집인별 부여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나 스마트주택금융앱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직접 대출을 신청하거나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 공식 대출모집인과 상담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해 신청할 수 있다.

전화나 문자 등으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권유하면 모두 보이스피싱이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주택금융고사는 전화를 통한 대출권유나 개인정보, 선입금, 통장(카드)을 요구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면서 "보이스피싱 및 불법금융사기 등으로 피해를 입거나 의심되는 경우 경찰청, 금융감독원으로 신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