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아빠는 헛개차, 동생은 콤부차” 가족 맞춤형 ‘추석음료’ 눈길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9-09-11 11:13
319 views
N
▲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블랙보리 라이트’, ‘새벽헛개’, 광동제약 ‘프리미엄 비타500 로열폴리스’, 티젠 ‘콤부차 베리’,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2종. (이미지 왼쪽부터) [자료제공=하이트진로음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 음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차음료 ‘블랙보리’를 선보이고 있다. 보리차 특성상 이뇨작용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탁월하며 카페인, 설탕,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가족 모두가 명절음료로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명절 가족 모임에서 빠지기 어려운 술자리를 대비해 숙취해소음료를 미리 구비해두는 것도 좋다. 숙취로 힘들 때는 알코올 분해를 도와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헛개차’가 도움이 된다.

장거리 운전과 가사 노동 등으로 신체적인 피로감을 느끼는 식구들에게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광동제약은 최근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 성분을 넣은 비타민 음료 ‘프리미엄 비타500 로열폴리스’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비타500 로열폴리스’는 비타500에 피로회복·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로열젤리와 향균·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폴리스 성분을 더한 프리미엄 음료다.

명절음식과 함께 마실 탄산음료를 찾는 청소년들에게는 탄산음료를 대체해 마실 수 있는 콤부차를 추천한다.

티젠은 최근 지난 3월 출시한 ‘콤부차 레몬’의 인기에 힘입어 히비스커스와 다양한 베리를 블렌딩해 만든 붉은 루비색의 ‘콤부차 베리’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티젠 콤부차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은 당류 0g 제품으로 기존 콤부차에 비해 약 1/4에 불과한 칼로리로 체중을 조절하는 이들도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과식하기 쉬운 아이들의 원활한 소화활동을 돕는 식이섬유 함유 과즙음료도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선보이고 있다.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