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극장가] 그것2, 유열의 음악앨범, 변신, 타짜3, 나쁜 녀석들 등 5편 추천
정유경 기자 | 기사작성 : 2019-09-12 07:00   (기사수정: 2019-09-12 07:00)
536 views
201909120700N
▲ 영화 ‘그것: 두 번째 이야기’, ‘유열의 음악앨범’, ‘변신’ 포스터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오늘(12일)부터 황금 같은 추석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극장가 소식에도 관심이 쏠린다. 이번 추석 연휴는 12일부터 주말인 15일까지 4일동안 이어져 극장을 방문하는 나들이객들도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극장가에는 가족·연인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들로 가득하다. 누적 관객수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 ‘그것: 두 번째 이야기’에 이어 전날 개봉한 ‘타짜: 원 아이드 잭’ ‘나쁜 녀석들: 더 무비’도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짧은 연휴를 길게 만들어줄 영화들을 추천한다. 이번에 소개할 영화는 그것: 두 번째 이야기, 유열의 음악앨범, 변신, 타짜: 원 아이드 잭, 나쁜 녀석들: 더 무비 등이다.

▶그것: 두 번째 이야기(그것2)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의 ‘그것: 두 번째 이야기’는 27년 만에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데리’에 또 다시 나타난 그것과 돌아온 루저 클럽의 마지막 결전을 그린 이야기를 그린 호러 영화다.

2017년 개봉한 1편 ‘그것’은 국내에서 88만 88326명을 동원한 바 있다. 전 세계 박스오피스 역대 R등급 공포영화 1위, 슈퍼내추럴 공포영화 1위, 스티븐 킹 원작 영화 흥행 1위 등 수많은 기록을 갈아치운 ‘그것’의 후속작이다.

빌 스카스가드, 제임스 맥어보이, 제시카 차스테인, 빌 헤이더, 제임스 랜슨 등이 출연한다.

▶유열의 음악앨범


정지우 감독의 ‘유열의 음악앨범’은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노래처럼 우연히 만난 미수(김고은)와 현우(정해인)가 오랜 시간 엇갈리고 마주하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이 영화에는 1990년대~2000년대의 숨어있는 명곡 뿐 아니라, 전세계 최고의 화제곡까지 등장한다. 뉴 에이지 음악의 선두주자 야니의 ‘원스 어폰 어 타임’, 밴드 콜드플레이 ‘픽스 유’를 비롯해 유열의 대표곡 ‘처음사랑’, 신승훈 ‘오늘같이 이런 창 밖이 좋아’, 핑클 ‘영원한 사랑’ 등이 수록돼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다.

김고은, 정해인, 박해준, 김국희, 정유진 등이 출연한다.

▶변신

김홍선 감독의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다.

구마를 소재로 한 이 작품은 개봉 18일 만에 170만 관객을 동원, 손익분기점인 165만 명을 넘기는데 성공했다. 특히 영화 속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관객들의 집중력을 높였다.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 김혜준, 조이현 등이 출연한다.

▲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포스터

▶타짜: 원 아이드 잭(타짜3)

권오광 감독의 ‘타짜: 원 아이드 잭(타짜3)’은 ‘타짜’, ‘타짜-신의 손’에 이은 ‘타짜’ 시리즈 세 번째 영화다. 앞선 두 편이 화투를 소재로 했다면 ‘타짜3’는 포커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서로를 속고 속이는 치밀한 게임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진행된다. 주인공 도일출(박정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지만, 개성있는 인물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포커는 ‘섰다’ ‘고스톱’에 비해 심리싸움의 비중이 큰데, 영화는 테이블 위에서 벌어지는 타짜들의 기싸움을 속도감 있게 잘 표현했다.

조승우, 최승현(탑)을 이어 3대 타짜가 된 박정민의 남다른 존재감과 생동감 넘치는 연기력이 돋보이는 영화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에 맞게 도박판에서 펼쳐지는 욕망, 복수, 유혹, 노출 등이 거침이 없다. 잔인한 장면도 꽤 있으니 잔인한 장면을 못 보는 사람들은 유의하면 좋을 것이다.

박정민, 류승범, 최유화, 우현, 윤제문, 이광수, 임지연,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 포스터

▶나쁜 녀석들: 더 무비

손용호 감독의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2014년 방송된 OCN 인기 드라마를 모티브로 삼은 작품이다.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사상 초유의 호송차량 탈주 사건이 발생하고, 사라진 최악의 범죄자들을 잡기 위해 다시 한 번 뭉친 나쁜 녀석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영화다.

특수범죄수사과 설계자이자 ‘미친개’로 불리는 오구탁(김상중) 형사와 29년형을 복역 중인 전설의 주먹 박웅철(마동석)이 드라마에 이어 영화에서도 뭉쳤다. 아울러 ‘감성 사기꾼’ 곽노순(김아중)과 ‘독종 신입’ 고유성(장기용)이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해 팬들의 기대를 한층 더 높이고 있다.

마동석, 김상중, 김아중, 장기용 등이 출연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