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홍남기 경제부총리,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김진솔 기자 | 기사작성 : 2019-09-12 09:06
146 views
201909120906N
▲ 10일 서울 NH투자증권 광화문금융센터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홍남기 경제부총리,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설정액 600억·운용수익률 3.01% 기록하며 범국민적 관심 집중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수혜 기업에 투자...운용보수 50%는 기초과학 발전 장학금으로 기부


[뉴스투데이=김진솔 기자] NH투자증권은 지난 10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남기 부총리는 NH투자 광화문금융센터를 방문해 "우리나라가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경제강국이기 위해서는 소재·부품·장비의 공급 안정화가 매우 절실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필승코리아 펀드가 이를 적극 뒷받침하는 핵심 지원틀의 하나로 힘차게 작동되기를 기원하고 또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최근 글로벌 무역 여건의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국내 기업들, 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에 투자해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지난달 14일 출시된 펀드이다.

출시 이후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주요 정계 인사들 및 전국의 지자체장들이 잇따라 동 펀드에 가입해 뜻을 함께하고 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범국민적 관심이 집중되면서 10일 기준 설정액이 600억 원을 넘어섰고, 단순 누적수익률은 3.01%를 기록했다.

NH투자는 필승코리아 펀드의 운용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고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펀드는 NH투자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에서 문의할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