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탄핵’ vs ‘문재인지지’ 양대 포털 1위서 맞붙은 이유
염보연 기자 | 기사작성 : 2019-09-10 07:58   (기사수정: 2019-09-10 07:58)
11,941 views
N

네이버는 ‘문재인 탄핵’ vs 다음은 ‘문재인지지’가 1위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을 임명하자, 온라인에서는 두 실시간검색어가 맞붙었다.

10일 오전 7시 기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는 ‘문재인 탄핵’이 실시간검색어 1위에 올랐고, 다음에서는 ‘문재인지지’가 1위다.

이번 실검싸움은 9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장관을 임명한 직후부터 시작됐다.

조국 장관 지지자들은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에 ‘검찰 단체 사표 환영’ ‘검찰 사모펀드 쇼’ 등을 올리며 조국 장관 가족을 향한 전방위적인 수사를 펼치는 검찰에 항의했다. 이에 조국 장관 임명에 비판적인 이들은 ‘문재인 탄핵’ 등을 순위에 올렸다.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재가에 대해 “명백한 위법행위가 확인되지 않았는데도 의혹만으로 임명하지 않는다면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면서 “저와 함께 권력기관 개혁을 위해 매진했고 성과를 보여준 조국 장관에게 그 마무리를 맡기고자 한다는 발탁 이유를 분명하게 밝힌 바 있다. 그 의지가 좌초돼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국 장관 지지자들은 지난 달 26일부터 ‘조국힘내세요’,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 등 조직적인 실검 띄우기 캠페인을 벌였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